에이티엔소프트가 지금까지 이루어 온 것들은
한 사람 한 사람의 꿈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철학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더 가치있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에이티엔소프트의 소식을 여러분께 전달합니다.

2019년 임대형 여행사 홈페이지 업데이트 공지 안내
글번호 : 25 글쓴이 : 에이티엔소프트작성일 : 2018.12.31


안녕하세요. 여행사 홈페이지 제작 및 임대전문 에이티엔소프트의 티오플러스 입니다.
 

우선 묵묵히 저희 여행사 임대서비스를 이용해주고 계시는 고객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19년 기해년을 맞이 하기 직전부터, 고객사 여러분들과 어떻게 소통하는 것이 좋을까 여러모로
 

고민을 해왔었습니다.

 

물론 요청사항 없이 그저 묵묵히 사용하고 계신것으로 보여졌지만,
 

이는 혹여나 소통의 창구가 없고 또 유지보수 서비스가 포함되지 않는 것을 미리 알고 있기 때문에 불편사항 등의 내용을
 

말씀하시지 않으셨던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 또한 들었습니다.
 

그래서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관리자모드에 저희 쪽으로 소통 할 수 있는 게시판을 신설하고자 합니다.

 

물론 이 게시판은 유지보수 게시판 처럼 각각의 고객사의 사이트별로 개선사항을 요청하고 바로 유지보수 처리를 하는 공간은 아닙니다만,
 

고객사들이 공통적으로 불편해 하는 사항과 또한 개선이 필요한 사항들을 저희가 귀를 열고 듣기 위함이며, 그 공통에 맞는 사항이 있다면
 

즉시 개선코자 합니다.

 

고객게시판은 차주 정도에 별도로 안내를 드릴 예정이며,
 

아래내용은 여행사 홈페이지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입장에서 개선 또는 추가 기능이 필요할 것이라고
 

예상 되는 공통사항을 업데이트 서비스로 제공하고자 합니다.
 

 

1. 메타태그

 

홈페이지를 홍보 하는데에는 기본적으로 비용을 들여 유료 키워드 광고 신문광고 등을 이용하시겠지만,
 

이는 비용이라는 한계가 있기에 연속적은 홍보가 되기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유료광고 또한 중요하지만, 여행을 가려는 고객이 예를들어 ‘해외여행’이라고 네이버에 검색을 했을 때 우리 사이트가
 

네이버의 웹사이트 검색에서 상위권에 노출 된다면, 이 보다 큰 광고 또한 없을 것입니다.
 

이 웹사이트 검색에서 상위 노출을 위해선 메타태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저희 홍보 사이트인 티오플러스의 웹사이트를 접속하여 웹브라우저의 상단 메뉴인 [보기]>[소스](익스플로어 기준) 를 클릭하시면 HTML 소스가 오픈되게 됩니다.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부분만 말씀을 드리면,
 

“tittle”은 사이트의 제목입니다. 위 캡쳐에서의, 검색결과에서 가장 큰 글씨와 굵게 표시 된 부분입니다.
 

“keywords”는 사이트를 노출 시키기 위해서 손님이 어떤 키워드를 입력했을 때 노출이 되느냐 입니다.
 

저희는 “keywords”에서 “여행사홈페이지제작”을 입력했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여행사홈페이지제작”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노출되게 됩니다.



 

“keywords” 가 아닌 “description” 은 내 사이트가 검색되었을 때 맨아래 본 사이트에 대한 설명을 작성 하는 것입니다.
 

위 소스에서 “description”이 "여행사홈페이지전문, 임대형홈페이지, 패키지, 자유여행, 옵션상품, 일일투어, 숙박, 렌터카, 차량가이드" 라고 적혀 있듯이
 

위 캡쳐에서의 검색결과에서도 아래 영역에 설명으로 동일하게 노출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관리자모드에서 직접 수정 할 수 있도록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다만, 이렇게 관리를 한다고 하여 고객사의 여행사 홈페이지가 최 상단의 노출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상단 영역은 한정되어 있고 경쟁 사이트는 너무도 많기 때문에 “keywords”에 작성된 내용이 본문내용에도 얼마나 충실히 작성되었는지
 

또 방문자 수는 얼마나 되는지 등에 따라 순위를 결정하는 복잡한 메커니즘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적어도 이렇게 설정되지 않은 모든 사이트들 보다는 상위에 노출 될것이기에 이렇게 안내를 드리는 것입니다.
 

위와 같이 수정을 하더라도 즉시 반영되지는 않습니다. 빠르면 주 단위 늦으면 월단위 후에 적용 될 수도 있습니다.
 

유료광고 키워드를 “description”에 입력하고, 네이버에 반영되는 추이를 보시면서 관리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https://support.webmastertool.naver.com/

 

또한 저희측으로 문의를 주셔도 아는 범위내에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게시판 에디터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위 캡쳐와 같이 글을 작성하는데 필요한 도구로써, 웹표준에 맞게 어느 웹브라우저에서도 호환성이 보장하는 신규에디터로 업데이트 합니다.

특히 작성한 내용을 미리보기 하는 것과 실제 홈페이지에서 보는 것이 상이한경우가 많았는데 이를 최대한 보완합니다.
 


3. 장바구니 기능

 

최근들어 패키지 상품보다는 액티비티 즉 스킨스쿠버, 번지점프, 바나나보트 등 옵션상품에 대한 판매도가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이는 최근 여행손님의 행동 흐름이 바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런 옵션상품을 하나하나 예약하는 것이 번거롭기 때문에
 

옵션상품을 하나에 담아 한번에 예약 및 결제까지 가능 하게 하는 장바구니 기능을 업데이트하여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4. 달력형인 다른출발일 보기를 리스트형/달력형으로 병행

 

[리스트형]

 


[달력형]

 



5. 예약관리

- 예약삭제 기능

- 예약 상세화면에서 메일발송 후 발송로그 관리 기능

 

6. 관리자 로그인시 접속 가능/불가능 아이피 관리 기능

 

7. 메인관리(메인 화면에 노출되는 상품 관리)

- 메인화면에서 추천상품, 베스트 상품등을 직접 관리자모드에서 상품별로 노출 유무를 관리 할 수 있게 개편



8. 기타 현재 연구 개발중인 기능들

 

1)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기존 유료문자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예약, 결제 상황을 전송하였다면,

카카오톡이 설치 되어있다면 해당 고객에서 위와 같이 알림톡서비스를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다만, 현재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회사를 통하는게 아닌 파트너사를 통해 신청하는 방식이어서 이를 해결하고자 연구중에 있습니다.
 



2) 상품의 간편 등록 서비스

 

여행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데 있어 가장 어려움중 하나가 여행상품을 등록 할때의 번거로움 입니다.
 

상세설명을 꾸미기 위해선 포토샵을 이용한 디자인이 필수화 되어 있는데 현재 그런 인력이 보유중이지 않다면,
 

디자인회사를 통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는 손실이 있기 때문에 현재 저희가 제공하는 템플릿을 선택하여
 

상품 상세설명을 꾸밀 수 있게하는 방법을 연구중에 있습니다.

 


이상이며, 혹여나 여행사 별로 위의 기능에서 업데이트가 필요치 않은 경우는 07043248169, meiswoo@atnsoft.co.kr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저희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소중한 고객사 여러분들 기해년에는 보다 나은 여행사 운영이 되시길 진심으로 바라며, 공지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